웨딩스냅이란?

 

예식 당일 신랑, 신부 위주로 촬영을 하면서 가족, 친지, 친구, 하객 등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순간순간 잘 잡아내서 촬영하는 사진을 말합니다.

그럼, 초보 예신, 예랑님들이 궁금해 하는 웨딩스냅에 대한 정보를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^^


신랑신부님이 웨딩컨설팅 또는 웨딩홀을 통해 계약하신 웨딩패키지 중 가장 많이 체크를 못하시는 부분!!


먼저 본식 당일 촬영상품구성이 어떻게 되는지 꼭! 확인하세요!

원판촬영만 하는지...

원판촬영에 스냅촬영까지 포함하는지...

(여기서 잠깐!! 원판촬영이 무엇이냐구요? 식순이 끝나고 직계가족/친지/직장동료/친구/폐백.. 기념촬영하는 것을 말합니다. ^^)


[알아두면 좋은 상식 1] 본식 웨딩앨범 기본구성

 

보통 웨딩컨설팅을 통해 안내 받으실 때 예를 들어 설명해드리겠습니다. 

"원판 10P + 스냅 20P" 합본에 원판앨범 몇 권이 포함된다고 설명해줍니다.

원판 10P = 원판 10페이지
스냅 20P = 스냅 20페이지 (스냅은 금액이나 상품에 따라 10P~100P로 구성되기도 합니다.)

원판은 기념촬영이므로 양가에 1권씩, 그리고 본인이 1권을 가지게 되므로 원판은 총 3권으로 구성됩니다.

여기에 스냅은 별도로 20P 1권이 따로 나오거나 원판+스냅 합본인 30P 앨범 1권이 제공됩니다.

 

 

 

[알아두면 좋은 상식 2] 그럼, 서브스냅은 뭔가요?

 

쉽게 설명하자면 본식 당일 기본 본식촬영하는 포토그래퍼 외에 포토그래퍼가 1명 이상 추가되어 밀착해서 촬영하는 것 입니다.

메인 포토그래퍼와는 다른 구도에서 다양하게 느낌있는 파파라치 컷을 더 많이 찍는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쉽습니다.

주로 본식날 스냅사진을 많이 남기고 싶은 예비부부가 많이 선택하고 있습니다.

 

서브스냅을 별도로 신청할 경우 메인과 촬영 동선이 꼬여서 사진이 잘 안오지 않을까요? 라고 질문하시는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.

촬영자가 많은 예식장이라고 해도 동선이 꼬이지 않게 감각적으로 촬영하는 것이 포토그래퍼의 노력이라는 것!! ^^

물론 너무 예식장이 좁은 곳이라면 힘든 경우가 될 수 있습니다. ㅡ0ㅡ;; 

 

[알아두면 좋은 상식 3] 예식 당일 스냅 촬영은 어디서부터 하게 되는 것인가요?

 

예식 당일 스냅촬영은 크게 2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.

 

1. 메이크업 샵부터 폐백종료까지 촬영하는 스냅
2. 신부대기실부터 폐백종료까지 촬영하는 스냅

 

1번의 경우 아무래도 장시간 촬영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촬영 견적은 더 나오게 됩니다.

이 외에도 예식에 2부가 있는 경우 또는 폐백을 진행 안하는 경우에는 비용적인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도 염두해 두시면 도움이 됩니다.

 

참고하시고 예쁜 결혼준비하시길 바랍니다. ^^

 

이상~ 시나브로였습니다.

?